[대성호(낚시전용선)] 2018년 5월 클럽씨피싱 선단 낚시대회 낚시사랑 취재내용

  • 대성호
  • 0
  • 9,211
  • 글주소
  • 06-05


2018 대성호 선단 우럭 광어 낚시대회 !!!

               

 

대성호_1.JPG

 

대성호_2.JPG

 

~~~ 남당항 대성호 편 ~~~

 

2018 시즌을 보내며 올해 매월 낚시대회와 연말 결선 대회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대성호  ...

 

시즌을 맞아 우럭 광어 낚시대회를 개최하였는데요.

 

다음 달에는 남당항 전체 참돔 낚시 대회를 20일에 개최한다고 하는군요. ^^

 

총상금 2000만 원 상당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낚시하는 분들과 좀 더 편하고 가깝게 지내며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대성호 선단 ....

 

 

대성호_3.JPG

 

오늘은 필자도 선수로 참가하여 낚시하는 분들과 함께 낚시를 해보았습니다.

 

어깨가 아픈 관계로 제대로 낚시를 하진 못했지만 광어 우럭 얼굴 보고 바다로 나와 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더군요. ^^

 

대성호 선단 낚시대회 현장 함께 하시죠. ^^

 

강호지락 포토 조행기를 시작합니다.

 

 

대성호_4.JPG

 

새벽 매장 앞..

 

벌써 다들 준비를 마쳤는지 매장 앞이 한산합니다.

 

일찍 온 분들 식사는 할매 순대국에서 ... 

 

전날 소주 한잔했는데 맛있더군요. ^^

 

 

대성호_5.JPG

 

출조 준비를 하는 분들 사이에서 승선 명부 작성 ...

 

 

대성호_6.JPG

 

항구로 향하니 자리 배정 중입니다.

 

 

물론 추첨으로 공정하게 .. ^^

 

 

 

대성호_7.JPG

 

다른 배들도 자리배정 임검을 마치고 출항 준비 ... ^^

 

신분증 필히 지참 핸드폰 사진 등 간접 자료 안됩니다.

 

 

대성호_8.JPG

 

깜 빡 졸다 일어나니 어느새 첫 포인트에 도착을 합니다.

 

 

대성호_9.JPG

 

낚시하는 분들 첫 포인트 채비 내리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히트 ..

 

 

대성호_10.JPG

 

가보니까 필자의 옆자리입니다.

 

 

대성호_11.JPG

 

제법 힘쓰는 광어는 뜰채에 담기고..

 

 

대성호_12.JPG

 

씨알은 50cm 조금 넘는 놈이네요.

 

 

대성호_13.JPG

 

첫판부터 집중하는 분위기.. ^^

 

 

대성호_14.JPG

 

첫 마수걸이 축하드립니다. ^^

 

 

대성호_15.JPG

 

오늘 움직이는 포인트는 외연도 황도 지나 어청도 주변까지 ..

 

조금 욕심내서 큰 씨알 찾아 먼 바다를 나가볼 예정인데요.

 

 

대성호_16.JPG

 

대성호 (클럽씨) 선단 배가 주변에 보이네요


다들 선전 하시길.. ^^

 

대성호 선단 선장 님들 다들 친절하고 낚시 전용배로 시설도 모두 좋은 배들입니다. ^^

 

 

대성호_17.JPG

 

흐릿한 날씨에 약간의 해무 바람 동풍 좋은 건 물때 ...

 

 기대도 걱정도 되는 상황에서 씨알 좋은 우럭이 반갑게 얼굴을 보여주니 기분이 좋네요. ^^

 

 

대성호_18.JPG

 

뒤이어 입질이 .. ^^

 

 

대성호_19.JPG

 

모델은 사무장님이 ...

 

오늘은 대회라 다들 바쁜 관계로 바쁜 분들 대신 사무장님이 모델로 물고기와 자주 출현할 예정입니다.

 

 

대성호_20.JPG

 

잠시 낚싯대 잡고 낚시하는 필자 마수 걸이로 광어 한수 ...

 

씨알은 30cm 간신히 넘긴 작은 씨알..

 

 

대성호_21.JPG

 

필자의 옆 라인 조사님들은 입질을 잘 받는 모양입니다. ^^

 

 

대성호_22.JPG

 

연속 히트 바쁜 움직임..

 

 

대성호_23.JPG

 

 포인트 이동..

 

필자의 장비가 좀 힘을 써야 할 텐데 아직 제 실력을 발휘 못하고 있네요. ^^

 

 

대성호_24.JPG

 

오늘 계측 방식은 광어 1 : 우럭 1.5 의 비율로 대회를 하는데요.

 

우럭 50cm 이면 광어 75cm 랑 같은 크기로 계산한다는 거죠. ^^

 

 

대성호_25.JPG

 

뭐 어느 쪽이 유리할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비율이 맞는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대성호_26.JPG

 

멋진 바다 위 섬들을 돌며 낚시하는 기분 ..

 

바다가 필자는 그냥 좋습니다.  ^^

 

 

대성호_27.JPG

 

 오늘도 첨단 장비와 함께 낚시하는 분들의 안전과 조황을 위해 분주한 선장님..^^

 

잠 깐 선실에서 쉬면서 여유도 부려보네요.

 

 

대성호_28.JPG

 

쉬는 중 선실 옆 어성 조사님이 광어를 낚아올립니다.  

 

 

대성호_29.JPG

 

사실 웬만한 남자분들보다 낚시도 잘하고 어복도 좋은 분이랍니다. ^^

 

 

대성호_30.JPG

 

오전 낚시는 40~50cm 전후 광어와 30~40 cm 전후의 우럭이 주로 낚이며 기대에 못 미치는 씨알로 마무리...

 

오늘은 마릿수 보다 씨알이거든요. ^^

 

 

대성호_31.JPG

 

다들 배고픈데 밥 먹고 하죠. ^^

 

 

대성호_32.JPG

 

식사 후 다시 시작된 낚시 ..

 

 

 

 

대성호_33.JPG

 

우럭이든 광어든 낚이면 기분 좋은 거죠.

 

 

대성호_34.JPG

 

오후 낚시도 열심히들 하고..

 

 

대성호_35.JPG

 

다들 잘 낚아올리고 있는데요.

 

 

대성호_36.JPG

 

사무장님 오늘 모델 하랴 계측하고 번호표 달고 뜰채질까지 바쁘게 움직이네요. ^^

 

 

대성호_37.JPG

 

씨알 좋은 광어가 종종 출현한다는 포인트부터 ...

 

우럭 광어 골고루 나오는 포인트...

 

 

대성호_38.JPG

 

다양한 포인트 탐색하며 손맛도 보고 대회 긴장감도 즐기며 흘러가는 시간...

 

 

대성호_39.JPG

 

오늘은 평상시 낚시 잘하는 선수분들이 힘을 못쓰는데요.

 

 

대성호_40.JPG

 

 ...

 

 

대성호_41.JPG

 

다들 힘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봅니다.

 

 

대성호_42.JPG

 

철수를 얼마 안 남기고 지쳐갈 때쯤 ...

 

 

대성호_43.JPG

 

 딱 봐도 와 ~ 소리가 나는 우럭이 올라옵니다.

 

49cm 이 정도면 광어는 80cm 은 돼야 이길수 있겠는데요.

 

선단 다른 배에 70cm 넘는 광어가 있다고 하니 좋은 경쟁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

 

 

대성호_44.JPG

 

1시간여 더 지속된 낚시 ..

 

 

대성호_45.JPG

 

끝까지 열심히 낚시하며 마무리하고 철수를 준비합니다.

 

 

대성호_46.JPG

 

우럭 30cm 전후 광어 40 cm 전후로 최대 우럭 49cm 광어 52cm로 대성호는 마감을 합니다.

 

 

대성호_47.JPG

 

다들 철수를 서두르고 시상을 위해 클럽씨 매장으로 ..

 

 

대성호_49.JPG

 

시상 방식은 각 배 1.2.3등 별도 시상

 

전체 1.2.3등은 상당한 시상이 기대되는데요. ^^

 

 

대성호_50.JPG

 

압축된 세분의 결과물 계측 ... ^^

 

 

대성호_51.JPG

 

근소한 차이로 1.2.3등이 결정되었습니다.

 

 

대성호_52.JPG

 

먼저  각배 1.2.3등 시상 ..



대성호_54.JPG

 

시상 품은 낚싯대 상품권 등 ...

 

 

대성호_53.JPG

 

시상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먼저 가신 분이 있어서 뉴 대성호 선장님이 대리 수상을 했네요.

 

 

대성호_55.JPG

 

...

 

 

대성호_48.JPG

 

잔년 연말 결선에서 전체 순위에 들었던 조사님도 보이네요.^^

 

실력은 숨길 수가 없나요?

 

 

 

대성호_56.JPG

 

오늘 전체 1.2.3등을 한 조사님들입니다. ^^

 

 

대성호_57.JPG

 

2등은 뉴 궁리호에서 ..

 

 

대성호_58.JPG

 

3등은 해랑호인가요?

 

 

대성호_59.JPG

 

1등은 대성호가 차지하였습니다.

 

 

대성호_60.JPG

 

기분 좋은 날이니 기념사진도 남겨야죠. ^^



대성호_62.JPG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대성호_61.JPG

 

 다음 달 참돔 대회는 15척이 참가한다고 하네요.

 

20일 평일이지만 참가 가능한 분들은 많은 상품이 걸렸으니 참가해보시길.,. ^^

 

광어 다운 샷 시즌 참돔 시즌 이제야 좀 할 만해지는 듯한데요.

 

 

 

대성호_3.JPG

 



유난히 더디게 오르는 수온과 날씨로 고생했던 4~5월은 가고 화창한 6월 

보내길 바라며..


조황정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216

9월17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도 많은분들이 와주셔서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조황이 썩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그래도 모두 즐겁게 낚시하다 가신것 같아 다행스럽네요.오늘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1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17 5,729
215

9월 16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19. 09. 16. 클럽씨피싱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안녕하세요. 거정호 조PD입니다. 오늘도 FULL로 출조하였습니다. 찾아주신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점심 전부터 바람이 불기시작하더니 입항까지 부는 바람에 낚시가 어려웠습니다TT 어제 조황만큼은 아니지만 도시어부님께서 어제 기대한 만큼 가장 많이 올리셨습니다. 금일은 선수 조황이 좀 아쉬운 하루였답니다. 내일 좋은 조황을 기대해 봅니다. 내일뵙고 수요일 하루 쉬고 목요일부터 다시 뛰겠습니다. 아차! 우럭 한마리 올라왔답니다^^; 제가 낚시법을 설명해 드리면 그냥 듣고 흘리시는 분들이 계시고 잘 숙지하셔서 잡아내시는 분이 계시는데.. 오늘은 2분이 제대로 배우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거정호는 갑오징어 전용선입니다. 승선하셔서 "쭈꾸미잡으러 안가세요?"는 사절하겠습니다^^ 저희 선단에 쭈꾸미 잘하는 배 많습니다~금일찍은 모든사진은 거정호 카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6 6,538
214

9월16일 대성호 주꾸미조황

날씨가 분명히 괜찮다는 예보를 봤는데 점심때부터 바람이 쎄지더니 쫄랑거리기 시작해서 오후상황이 영 편치않았습니다.그래도 열심히 해주신 우리 꾼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16 4,784
213

9월16일 용진호 주꾸미조황

 

대성호(낚시전용선)
남당댁 09-16 5,401
212

9월15일 용진호 주꾸미조황

 

대성호(낚시전용선)
남당댁 09-15 5,232
211

9월 15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19. 09. 15. 일요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모든 조건들이 맞아떨어졌는지 새벽부터 퇴근까지 꾸준히 나와주었습니다. 선수에서 오인석선수께서 90갑이를 달성!!!! 아숩게도 백갑이가 TT 어느정도 하시는분은 50갑이 전후 하시는 것 같고 2등이 거의 육십갑이정도 하셨네요. 저도 사십갑이하고 낚시접고 사진찍고 다녔답니다. 다음엔 오십갑이 넘겨보겠습니다. 갑오징어 낚시! 주꾸미 낚시와 비슷한 듯 아닌 듯 합니다. 제가 설명드려도 못 올리시는 분이 많아 참 아쉽습니다.아래 조황사진 올려드리며 금일 찍은 모든 사진은 거정호 카페에 있습니다.금주 16(월), 17(화) 함께 하실 분 모집합니다~~바로 아래 사진이 한사람이 잡은 오징어입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5 6,748
210

9월 14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금일부터 갑오징어 낚시로 갑오징어만 파러 다녔습니다. 소형 보트들이 너무 많아 긴장의 연속이었답니다.조황이 아주 만족할 수준은 아니었지만 선미와 선수의 선전이 아쉽기만한 하루였습니다.좌현 중간인 제 옆에서 낚시하신 분께서 43수로 가장 많이 올리셨는데 이분. 선수로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 컸답니다. 그 다음으로 차수님께서 40마리 조금 못 미쳐서 2등하셨답니다^^ 아직 씨알은 작은거며 어느정도 자란거며 지 멋대로 컸습니다^^;저도 일하면서 중간중간 낚시하였는데요. 나눠드린거며 방생이며 포함해서 25마리 정도 올렸습니다. 아직 야마XX, 요XX 아니어도 액션만 괜찮으면 붙는거 같습니다. 야광테이프. 좋아요!!!!!내일의 조황을 기대하며 좋은 꿈을 꾸고 오겠습니다. 명절낀 주말 마지막날인 내일 뵙겠습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4 6,178
209

9월14일 용진호 주꾸미조황

 

대성호(낚시전용선)
남당댁 09-14 5,581
208

9월12일 대성호 주꾸미조황

오늘은 비와 바람 그리고 꼴랑거림속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우리 사무장이 어제 명절지내러 가는바람에 사진은 몇장만 찍었습니다.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내일이 추석이라 몇분이 일찍들 들어가셔야 한다고 하셔서 하고싶은대로 낚시못하고 조금 일찍 들어왔습니다.그래도 힘든낚시지만 어느정도 조황이 나와줘서 정말 다행입니다.내일 추석명절 행복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12 4,903
207

9월 12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12. 목요일 주꾸미 조황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추석의 첫 날인 오늘! 비가 엄청 왔습니다.어제까지만 해도 비예보는 없었는데. 업친데 덮쳐 바람도 불었습니다.악천후에도 꿋꿋이 낚시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오늘 특별히 선수에서문어가 올라왔답니다. 이쁘게 삶아 제사상에 올라갈 듯 합니다^^주꾸미낚시 감각이 많이 필요한 만큼 낚시대도 전용대를 사용해 주시고그냥 봉돌이 찍히는 느낌과 주꾸미가 달린채 찍히는 느낌을 캐치하셔야 합니다.알려드려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상당하답니다...거정호 주꾸미는 여기까지.금주 토요일부터 갑오징어 나갑니다. 히트~~내일은 참돔 타이라바 나갑니다. 클럽씨 회원님들 메리 추석~~~~~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2 4,499
206

9월 11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11. 거정호 쭈~갑 조황입니다.안녕하세요. 거정호 조PD입니다.예보와 달리 비도 거의 안왔고 바람도 어느 정도 죽어 낚시하기엔 괜찮은 날씨였습니다. 쭈꾸미도 잡고 갑오징어도 올리면서 많진 않지만 드실만큼은 잡아가신 듯 합니다.쭈꾸미의 씨알이 상당히 커졌고, 갑이도 무럭무럭 자라주고 있습니다. 오늘 저의 실수로 밥을 설익게 하여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용서해 주실꺼죠?조PD도 갑오징어를 옆분 나눠드린거며 작은거 방생이며 도합 20마리는 올렸던 것 같습니다. 갑오징어 감잡아쒀~~~~~ 아래 조황사진 올라가며 금일 촬영한 모든 사진은 카페에 올라갑니다.한가위 잘 보내세요~~~~~~ 전 남당을 지키겠습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1 6,032
205

9월11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오랜만에 모든분들이 만족한 조황이 되었네요.1시간이상 멀리 나갔는데 다행히 그곳에서 꾸준하게 나와줘서 즐겁게 낚시하다 왔습니다.시작할때는 많이 꼴랑거렸는데 점점 나아지는 바람에 잘 마무리했습니다.내일부터는 우리 클럽씨선장님들 모두가 그 포인트로 나갈것같습니다.오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11 5,476
204

9월 10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10. 거정호 쭈,갑 조황입니다.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금일 아시는 분들이 많이 오신 덕분에 좋은 분위기에 일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쭈꾸미와 갑오징어를 같이 올릴 수 있는 포인트로 많이 다녔는데요. 선수에서 갑오징어 54마리를 올렸습니다.마릿수는 되지만 아직 사이즈가 아쉽다는... 무럭무럭 자라렴~~ 오후에 낚시가 불가할 정도록 바람이 심하게 불어 당초시간보다 일찍 입항하였습니다. 바람아! 멈추어다오~~ 오늘 방문해 주신분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래 조황사진 올라갑니다. 드론사진 및 모든사진은 거정호 카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10 6,808
203

9월 9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09. 월요일 거정호 쭈.갑조황거정호 조PD입니다.금일 하루종일 비가 와서 고생많으셨습니다.나오는 곳만 열심히 다녔는데 개인차이가 너무 컸습니다.본인만 안나오시면 에기도 바꿔보시고 하세요^^에기빨이 크네요^^아래 조황사진 올려드립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09 6,231
202

9월9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하루종일 쭈꾸미 찾아다니느라 고생만 많이 시킨 하루였습니다.오후늦게 그나마 조금이라도 나와서 간신히 체면유지 했네요.태풍후 비오고 쭈꾸미는 덜나오고 모두 힘들었을것같습니다.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09 5,996
201

9월 8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08. 거정호 주꾸미 조황입니다.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태풍 "링링"을 무사히 넘긴 후의 출조입니다.태풍의 여파로 주꾸미 관이 2개 망가졌답니다. 그 외 모든 것이 무사하군요^^물이 뒤집어져서 그런지 주꾸미들이 시원하게 달라 붙진 않았으며 오늘따라 타이라바처럼 잡으시는 분들만 연신 올립니다.좌현 후미에 젊은 3분의 조사님들께서 재미나게 낚시하신 듯 합니다. 오늘은 유난히 낙지가 많이 올라왔고 꽃게도 한 수 하셨습니다. 다들 오실 때 손끝의 감각을 많이 키워오세요^^아래 조황영상 올라갑니다. 다음부터는 드론을 좀 더 가까이 붙여야겠습니다.금일의 모든 사진은 거정호 카페에서 받아가세요^^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08 6,153
200

9월8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태풍뒤끝이라 시원하게 나오질 않네요.연장전까지 해서 간신히 체면유지하고 들어왔습니다.내일은 오늘보다 좀더 나을거고 모레는 대박이 되는 하루가 되지않을까 예상해 봅니다.오늘도 우리 꾼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08 6,164
199

9월 6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06. 금요일 거정호 쭈.갑조황안녕하세요 거정호 조PD입니다.비 예보가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우의입을 일이 없었거든요.어제처럼 폭발적이진 않았지만 반 템포 늦게 꾸준히 올렸습니다.태풍 "링링"을 대비하기 위해 조금 일찍 입항하고 거정호는 바로 회변으로 피항갔답니다.다들, 거정호의 무사귀한을 빌어주세요^^아래 조황사진 올라갑니다. 금일 방문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06 5,476
198

9월 5일 거정호 주꾸미 조황

19. 09. 05. 목요일 거정호 쭈.갑 조황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예보와 달리 비가 오전에 조금씩 잠깐 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무지개도 봤답니다. 이전 날들과 달리 꾸준히 나와주어 재미나게 올렸습니다^^ 주꾸미와 함께 갑이도 올라왔지만 아직 더 키워야 할 듯 합니다. 오후되니 회원님들도 "이제부턴 낚시가 아니라 조업이야" 하시면서도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셨답니다. 오후들어 폭풍과 함께 비와 천둥 번개가 몰아쳐 입항하였답니다. 기상청이던 윈드파인더건 자꾸 틀립니다.  개인마다 조과차이가 많이 납니다. 자주오셔서 감을 익히세요^^ 언제나 바다에서 용왕님이 주시는 만큼만 얻는 거정호 되겠습니다.아래 조황사진 올라갑니다. 내일까지 출조하고 입항 후 태풍의 영향으로 피항합니다~ 이번 주말이 선단이나 회원님들이나 참으로 아쉽습니다 ㅎㅎㅎ 다들, 단디 대비하세요^^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05 5,473
197

9월4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아침부터 꾸준하게 나와줬습니다.물때가 애매해서 쏟아지진 않았고 벌써 갑오징어가 제법나오네요.아직 씨알이 크지 않아서 죽어라고 잡아도 부피는 얼마되지 않지만 모두들 즐겁게 낚시하다 가신것 같아 다행입니다.내일부터는 조황이 훨씬 좋아지리라 생각하는데 태풍이 걱정이 됩니다.하필이면 물때좋을때 태풍이라니....하지만 하늘이 바다가 주시는 선물이라 주는대로 잡아야지요..뭐하여튼 오늘 고생많으셨습니다..감사...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04 6,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