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호(낚시전용선)] 2018년 5월 클럽씨피싱 선단 낚시대회 낚시사랑 취재내용

  • 대성호
  • 0
  • 9,208
  • 글주소
  • 06-05


2018 대성호 선단 우럭 광어 낚시대회 !!!

               

 

대성호_1.JPG

 

대성호_2.JPG

 

~~~ 남당항 대성호 편 ~~~

 

2018 시즌을 보내며 올해 매월 낚시대회와 연말 결선 대회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대성호  ...

 

시즌을 맞아 우럭 광어 낚시대회를 개최하였는데요.

 

다음 달에는 남당항 전체 참돔 낚시 대회를 20일에 개최한다고 하는군요. ^^

 

총상금 2000만 원 상당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낚시하는 분들과 좀 더 편하고 가깝게 지내며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대성호 선단 ....

 

 

대성호_3.JPG

 

오늘은 필자도 선수로 참가하여 낚시하는 분들과 함께 낚시를 해보았습니다.

 

어깨가 아픈 관계로 제대로 낚시를 하진 못했지만 광어 우럭 얼굴 보고 바다로 나와 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더군요. ^^

 

대성호 선단 낚시대회 현장 함께 하시죠. ^^

 

강호지락 포토 조행기를 시작합니다.

 

 

대성호_4.JPG

 

새벽 매장 앞..

 

벌써 다들 준비를 마쳤는지 매장 앞이 한산합니다.

 

일찍 온 분들 식사는 할매 순대국에서 ... 

 

전날 소주 한잔했는데 맛있더군요. ^^

 

 

대성호_5.JPG

 

출조 준비를 하는 분들 사이에서 승선 명부 작성 ...

 

 

대성호_6.JPG

 

항구로 향하니 자리 배정 중입니다.

 

 

물론 추첨으로 공정하게 .. ^^

 

 

 

대성호_7.JPG

 

다른 배들도 자리배정 임검을 마치고 출항 준비 ... ^^

 

신분증 필히 지참 핸드폰 사진 등 간접 자료 안됩니다.

 

 

대성호_8.JPG

 

깜 빡 졸다 일어나니 어느새 첫 포인트에 도착을 합니다.

 

 

대성호_9.JPG

 

낚시하는 분들 첫 포인트 채비 내리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히트 ..

 

 

대성호_10.JPG

 

가보니까 필자의 옆자리입니다.

 

 

대성호_11.JPG

 

제법 힘쓰는 광어는 뜰채에 담기고..

 

 

대성호_12.JPG

 

씨알은 50cm 조금 넘는 놈이네요.

 

 

대성호_13.JPG

 

첫판부터 집중하는 분위기.. ^^

 

 

대성호_14.JPG

 

첫 마수걸이 축하드립니다. ^^

 

 

대성호_15.JPG

 

오늘 움직이는 포인트는 외연도 황도 지나 어청도 주변까지 ..

 

조금 욕심내서 큰 씨알 찾아 먼 바다를 나가볼 예정인데요.

 

 

대성호_16.JPG

 

대성호 (클럽씨) 선단 배가 주변에 보이네요


다들 선전 하시길.. ^^

 

대성호 선단 선장 님들 다들 친절하고 낚시 전용배로 시설도 모두 좋은 배들입니다. ^^

 

 

대성호_17.JPG

 

흐릿한 날씨에 약간의 해무 바람 동풍 좋은 건 물때 ...

 

 기대도 걱정도 되는 상황에서 씨알 좋은 우럭이 반갑게 얼굴을 보여주니 기분이 좋네요. ^^

 

 

대성호_18.JPG

 

뒤이어 입질이 .. ^^

 

 

대성호_19.JPG

 

모델은 사무장님이 ...

 

오늘은 대회라 다들 바쁜 관계로 바쁜 분들 대신 사무장님이 모델로 물고기와 자주 출현할 예정입니다.

 

 

대성호_20.JPG

 

잠시 낚싯대 잡고 낚시하는 필자 마수 걸이로 광어 한수 ...

 

씨알은 30cm 간신히 넘긴 작은 씨알..

 

 

대성호_21.JPG

 

필자의 옆 라인 조사님들은 입질을 잘 받는 모양입니다. ^^

 

 

대성호_22.JPG

 

연속 히트 바쁜 움직임..

 

 

대성호_23.JPG

 

 포인트 이동..

 

필자의 장비가 좀 힘을 써야 할 텐데 아직 제 실력을 발휘 못하고 있네요. ^^

 

 

대성호_24.JPG

 

오늘 계측 방식은 광어 1 : 우럭 1.5 의 비율로 대회를 하는데요.

 

우럭 50cm 이면 광어 75cm 랑 같은 크기로 계산한다는 거죠. ^^

 

 

대성호_25.JPG

 

뭐 어느 쪽이 유리할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비율이 맞는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대성호_26.JPG

 

멋진 바다 위 섬들을 돌며 낚시하는 기분 ..

 

바다가 필자는 그냥 좋습니다.  ^^

 

 

대성호_27.JPG

 

 오늘도 첨단 장비와 함께 낚시하는 분들의 안전과 조황을 위해 분주한 선장님..^^

 

잠 깐 선실에서 쉬면서 여유도 부려보네요.

 

 

대성호_28.JPG

 

쉬는 중 선실 옆 어성 조사님이 광어를 낚아올립니다.  

 

 

대성호_29.JPG

 

사실 웬만한 남자분들보다 낚시도 잘하고 어복도 좋은 분이랍니다. ^^

 

 

대성호_30.JPG

 

오전 낚시는 40~50cm 전후 광어와 30~40 cm 전후의 우럭이 주로 낚이며 기대에 못 미치는 씨알로 마무리...

 

오늘은 마릿수 보다 씨알이거든요. ^^

 

 

대성호_31.JPG

 

다들 배고픈데 밥 먹고 하죠. ^^

 

 

대성호_32.JPG

 

식사 후 다시 시작된 낚시 ..

 

 

 

 

대성호_33.JPG

 

우럭이든 광어든 낚이면 기분 좋은 거죠.

 

 

대성호_34.JPG

 

오후 낚시도 열심히들 하고..

 

 

대성호_35.JPG

 

다들 잘 낚아올리고 있는데요.

 

 

대성호_36.JPG

 

사무장님 오늘 모델 하랴 계측하고 번호표 달고 뜰채질까지 바쁘게 움직이네요. ^^

 

 

대성호_37.JPG

 

씨알 좋은 광어가 종종 출현한다는 포인트부터 ...

 

우럭 광어 골고루 나오는 포인트...

 

 

대성호_38.JPG

 

다양한 포인트 탐색하며 손맛도 보고 대회 긴장감도 즐기며 흘러가는 시간...

 

 

대성호_39.JPG

 

오늘은 평상시 낚시 잘하는 선수분들이 힘을 못쓰는데요.

 

 

대성호_40.JPG

 

 ...

 

 

대성호_41.JPG

 

다들 힘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봅니다.

 

 

대성호_42.JPG

 

철수를 얼마 안 남기고 지쳐갈 때쯤 ...

 

 

대성호_43.JPG

 

 딱 봐도 와 ~ 소리가 나는 우럭이 올라옵니다.

 

49cm 이 정도면 광어는 80cm 은 돼야 이길수 있겠는데요.

 

선단 다른 배에 70cm 넘는 광어가 있다고 하니 좋은 경쟁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

 

 

대성호_44.JPG

 

1시간여 더 지속된 낚시 ..

 

 

대성호_45.JPG

 

끝까지 열심히 낚시하며 마무리하고 철수를 준비합니다.

 

 

대성호_46.JPG

 

우럭 30cm 전후 광어 40 cm 전후로 최대 우럭 49cm 광어 52cm로 대성호는 마감을 합니다.

 

 

대성호_47.JPG

 

다들 철수를 서두르고 시상을 위해 클럽씨 매장으로 ..

 

 

대성호_49.JPG

 

시상 방식은 각 배 1.2.3등 별도 시상

 

전체 1.2.3등은 상당한 시상이 기대되는데요. ^^

 

 

대성호_50.JPG

 

압축된 세분의 결과물 계측 ... ^^

 

 

대성호_51.JPG

 

근소한 차이로 1.2.3등이 결정되었습니다.

 

 

대성호_52.JPG

 

먼저  각배 1.2.3등 시상 ..



대성호_54.JPG

 

시상 품은 낚싯대 상품권 등 ...

 

 

대성호_53.JPG

 

시상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먼저 가신 분이 있어서 뉴 대성호 선장님이 대리 수상을 했네요.

 

 

대성호_55.JPG

 

...

 

 

대성호_48.JPG

 

잔년 연말 결선에서 전체 순위에 들었던 조사님도 보이네요.^^

 

실력은 숨길 수가 없나요?

 

 

 

대성호_56.JPG

 

오늘 전체 1.2.3등을 한 조사님들입니다. ^^

 

 

대성호_57.JPG

 

2등은 뉴 궁리호에서 ..

 

 

대성호_58.JPG

 

3등은 해랑호인가요?

 

 

대성호_59.JPG

 

1등은 대성호가 차지하였습니다.

 

 

대성호_60.JPG

 

기분 좋은 날이니 기념사진도 남겨야죠. ^^



대성호_62.JPG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대성호_61.JPG

 

 다음 달 참돔 대회는 15척이 참가한다고 하네요.

 

20일 평일이지만 참가 가능한 분들은 많은 상품이 걸렸으니 참가해보시길.,. ^^

 

광어 다운 샷 시즌 참돔 시즌 이제야 좀 할 만해지는 듯한데요.

 

 

 

대성호_3.JPG

 



유난히 더디게 오르는 수온과 날씨로 고생했던 4~5월은 가고 화창한 6월 

보내길 바라며..


조황정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256

10월22일 대성호 사리때보다 못한 쭈꾸미조황

사리때보다 훨씬못한 조황이었습니다.물론 잘 잡는분들은 그런대로 망태기를 채우기도 했지만 조금 무시때 무슨 쭈꾸미들이 반란을 일으킨것인지 도대체가 올라타질 않았습니다.날씨좋고 물맑고 물때좋은데 왜 이런상황이 되었는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답이 안나오네요.이럴바에는 차라리 사리물때가 더 나은것같습니다.갑이 잘나오지 쭈 크지 무게 팍팍 나가지...오늘 우리 선장님들 모두 멘탈이 붕괴된 하루입니다.하지만 바다는 주는대로 가져올수밖에 없다는걸 또 한번 배우게 됩니다.아예 조황을 올리지 않을려고 하다가 그래도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실것같아조황을 올립니다.오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하구요.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22 6,125
255

10월21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어제보다 조황이 좀 저조한 편입니다..하루종일 조그마한 주꾸미를 잡다보니 부피가 늘어나질 않네요.그래도 즐겁게 놀다 가신것같아 다행입니다.내일부터는 좀더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오늘도 늦게까지 수고 많았습니다.감사합니다. 

+1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21 5,567
254

10월20일 대성호 쭈,갑조황

오늘도 먼곳으로 갔습니다.띠엄띠엄 나와도 워낙 씨알이 커서 무게는 좀 나가네요.오전엔 그런대로 나왔고 오후엔 별로였는데 너무 돌아다니느라고 우리 꾼님들이 좀 힘들었을것 같습니다.오늘도 모두 늦게까지 수고 많았습니다.감사합니다. 

+1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20 6,091
253

10월19일 대성호 쭈갑조황

아침 시작부터 꾸준하게 오전을 마무리했고 오후엔 좀 덜 나왔지만 나름 괜찮은 상황이었습니다.내일은 더 좋은 조황이 기대가 되네요.15킬로 전후가 3분 10킬로 전후가 대부분이고 별로 못잡으신분도 몇분 계신데 좀 아쉽네요.전원 다 잘 잡았으면 하는 그런 맘인데...오늘도 모두 늦게까지 수고 많았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9 6,514
252

10월18일 대성호 주꾸미조황

기대를 많이 하고 출조했는데 오늘은 어제보다 못한 하루였습니다.물이 조금이라도 덜 갈텐데도 이곳저곳 잘나오지 않아돌아다닌 시간이 좀 많았던것 같습니다.바다는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다는것 또 한번 느끼네요.오늘도 늦게까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8 5,518
251

10월17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아침부터 잘나오는건 아니지만 꾸준히 나와준 하루였습니다.갑오징어도 잘 나와줬구요.오늘 대타 사무장으로 온 이 선장이 갑80여수를 했네요.10킬로 이상이 4-5분정도 되는것 같고 나머지 분들도 어지간히는 잡은것 같습니다.오늘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7 6,268
250

10월15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도 먼곳으로 초보손님 만땅모시고 다녀왔습니다.하루종일 안나오지도 않고 잘나오지도 않는 상황의 연속으로 낚시하고 들어왔습니다.모두 늦게까지 고생많으셨네요.수고 하셨고 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5 6,144
249

10월13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도 먼바다에 다녀왔습니다.오전에 헤메고 다녀서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잘 잡고 들어왔습니다.갑오징어 위주로 잡았는데 킬로수는 제법 나가네요.오늘도 늦게까지 수고 많았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3 5,670
248

10월12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먼곳에 다녀왔습니다.넣으면 바로 바로 나오는데 문제가 바닥에 엄청깔린 그물입니다.10마리잡고 그물 20마리잡고 그물 혹은 몇마리 잡고 그물......돌아버리는줄 알았습니다.다행히 그물있는곳에 마크로 일일이 체크해서 나중엔 좀 덜했지만 모두 많이 힘들었습니다.내일 오시는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애기보다는 애자를 많이 가져오시고 걸리면 과감하게 버리고 다시 할수 있도록 하심 될것같습니다.싸구려 애기나 애자도 잘 올라타니까 비싼거 쓰지 마시고 지렁이 감을려면 힘드니까 마른 오징어 정도로 준비하시면 됩니다.애기보다는 애자...잊지마시고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2 5,082
247

10월11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나오는것도 아니고 안나오는것도 아닌 그런 하루였습니다.좀더 잘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지만 모든분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다행이다 싶습니다.오늘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1 5,553
246

10월10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먼곳까지 다녀왔습니다.아침엔 별로였다가 오후부터는 꾸준히 나온편입니다.늘 느끼는거지만 잘 잡는분과 못잡는분의 차이가 너무 심하네요.오늘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10 5,742
245

10월9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뜻밖의 상황들이 많았습니다.물이 안가서 잘 나올날인데 쭈꾸미는 별로 였고 오히려 갑오징어만 잡은분은 많은양의 갑오징어를잡았네요.개인간의 편차가 너무 심해서 상당히 어려운 날이었습니다.잡는분은 웬만한곳에도 꾸준히 잡고 못잡는 사람은 이리가도 저리가도못잡으시고 포인트 선정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그래도 끝까지 열심히 해주셔서 그럭저럭 잡고 들어왔습니다.오늘도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09 5,952
244

10월7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비오는 날인데도 꾸준하게 나와준 하루였습니다.오늘은 손님으로 문어가 2마리가 나왔네요.비속에서 모두 열심히 해주셔서 좋은 조황으로 마무리할수 있어서 다행입니다.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07 5,141
243

10월6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4분씩 4팀 가족팀들과 개인분들 모시고 다녀왔습니다.아침부터 꾸준히 나와줘서 다행히 괜찮은 조황으로 입항했네요.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하구요.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06 5,449
242

10월5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아침부터 꾸준히 잘 나와준 하루였습니다.크게 이동하지 않고 열심히 해주신덕택에 좋은 조황이 된것같습니다.오늘은 사실 선장보다는 선수분들이 많이탓고 갑오징어가 잘나와서 조황이 좋은것같습니다.전부 쟁쟁한 분들이 타서 조황이 좋았습니다.내일은 더 나은 조황이 될것같네요.오늘도 늦은시간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05 5,560
241

10월4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아침에 내만에서 낚시하다 나오는게 시원치 않아서 멀리 갔는데 처음엔 안나와서 많이 당황했습니다.그러나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꾸준히 잡고 마지막에 나와줘서 체면유지하고 들어왔네요.모두 늦게까지 고생하고 가셔서 죄송했습니다.오늘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0-04 5,838
240

9월30일 거정호 갑오징어조황

19. 09. 30. 월요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9월 마지막 날인 오늘. 조황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듯 합니다. 물이 가장 많이 가는 때인데 어땠을까??? 그렇죠? 우선 안타까운 것이 배 선수에 선수분들이 타시지 않으셨습니다TT 그래서 제가 급하게 선수 한 분을 올려 태운 것이 나름 선방~ 좌우 양해해 주신 조사님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올리분이 80여수 하셨습니다. 철희형님~ 대단하십니다. 그 다음으로 제가 올린 정연씨가 70여수 하셨고 선장님 옆 최사장님도 70여수 하셨습니다. 선미의 장사장님께서 60여수 하셨는데 방생이 20여수 된다고 합니다. 살아간 갑들아! 커서 나중에 신발짝으로 만나자~~ 저도 일하면서 41마리 올렸습니다. 저대신 하루 일해주실 분 계시면 하루는 낚시만 해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아래 조황사진 올려드리며 금일 찍은 모든 사진은 네이버 거정호 카페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 1. 요즘은 갑오징어 선박인 거정호 승선하셔서 쭈꾸미 찾으시는 분들이 사라졌습니다^^ 단, 선수에 올라가시면 많이 잡겠지하고 올라가셨다가 낭패보신 분들 상당히 많이 보았습니다. 안정된 중간자리가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2. 갑오징어가 잘 물어주는 에기가 따로 있습니다. 아침에 출조점에 오시면 제가 알려드립니다. 제발 여쭤주세요!! 3. 다운샷로드 가지고 오시는 분들 계시는데 전용대 정!말! 추천드립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30 7,085
239

9월29일 거정호 갑오징어조황

19. 09. 29. 일요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안녕하세요. 조PD입니다. 오늘 오신분들 너무 유쾌하셔서 재미있게 지냈습니다. 단, 다음에는 손꾸락실력 키워오셔야해요!! 오늘 재방문 하신분도 계시고 리벤지 오신분도 계셨습니다. 분명 저번보다 월등히 많이 올리셨는데 다음에 또 리벤지 오신답니다^^내일도 간,만조차가 크지만 거정호!! 이름을 걸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래 조황사진 올려드리고 금일찍은 모든 사진은 카페에 올려드리겠습니다~~~아차! 금일 장원은 70여수 입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29 6,148
238

9월29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오늘은 물때가 참 애매한 날이라 하루종일 잘 잡히는것도 아니고안잡히는것도 아닌 상황이었습니다.마지막타임에 나온게 그나마 제일 나았네요.늦게까지 고생하신 우리 꾼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수고 많으셨습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09-29 4,779
237

9월 28일 거정호 갑오징어조황

19. 09. 28. 토요일 거정호 갑오징어 조황 안녕하세요. 오늘 잠깐의 시간 빼고는 모두들 하나둘씩 계속 뽑아올렸습니다. 가장 많이 올리신분이 104갑으로 많았네요^^언제 그렇게 올리셨대요? 축하드려요. 그 외에도 80여수, 70여수 등등.다들 많이 올려가셨습니다. 아래 조황사진 올려드립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조PD 09-28 7,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