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황정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371

11월20일 뉴대성호 주꾸미조황

 1등하신분은 작년에 첫쭈꾸미낚시하시고 올해두번째랍니다^^ 2등하신분은 일행분이시구요^^아침에 바짝나와주고 거의 나오질않았네요 ㅠ다들 2~5키로정도 잡으셨는데죄송해서 사진은 못찍고 1~2등만 찍었습니다이제 남당항 다운샷대화 준비하고시즌 마지막 사리물때 토요일 일요일에 뵙겠습니다^^ 

뉴대성호(낚시전용선)
뉴대성호 11-20 6,593
370

11월20일 해성호 쭈꾸미조황

또......2~30⅝ 정도가 빠졌읍니다아침에 출발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았고점심때 체크하기로는 좀 덜 나오고있어도(밥먹구 빡시게 해야지....) 하면되지~라고 생각했는데 오후에  잘 나와줄포인트에서 뻘물만 구경하고 쭈는 가끔 봤읍니다....당연 이동두 많았고요....조금 덜 나올것으로는 예상했으나 너무 아쉬운 오후였읍니다그래도 열심히들 잡아주신 울 조사님들수고 많으셨읍니다~오늘 고생하신 13분 조사님들 좋은꿈 꾸세요.... 

해성호(낚시전용선)
해성호 11-20 5,961
369

11월 19일 진영호 쭈꾸미 조황!

오늘도 꾸준히 나왔지만 선장으로써는 만족할 수준은 아니었고 손님중 급한일정으로 입항을 원하여 조황사진을 몇장 못찍고 입항하였습니다. 조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진영호 11-20 5,592
368

11월19일 뉴해랑호 쭈꾸미 조황

오늘의 조황....!!!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어제에 비해 20-30% 정도가 빠지네요...ㅜㅜ15%는 물이 쎄지면서 자연적으로 감소되는 조황인 듯 하고 나머지 15%는 물살이 좌우하지 않았나 싶습니다.물양이 그리 많치 않은 날이었는데 오전에 바람의 영향인지 선속이 빠르게 세지더군요..1.5노트이상으로 배가 가는데도 바닥에만 닿으면 쭈꾸미가 나오는 걸 보면 지천으로 쭈꾸미가 깔려있는데 선속이 워낙 빠르고 줄이 계속 엮이는지라 눈물을 머금고 물살이 약한 곳으로 이동했네요..다시 좀 나오는 곳을 찾아 이제 좀 나오려나 보다 하니깐 물이 바뀌면서 이번엔 쭈꾸미가 실종되었습니다...^^이후 물이 완전히 바뀌고 바람도 방향을 바뀌면서 그래도 따박따박은 나와 주었는데 수심이 깊은 곳이라 역시나 줄 엮임이 시작되더라구여...ㅎㅎ 생애 첫 낚시하시는 분들이 네 분이나 되는지라...^^  그래도 우리 조사님들 오후에는 어느 정도 적응 되셔서한마리씩 한마리씩 정성들여 수확해주셨습니다...어제만 해도 조황차가 많치 않았는데 오늘은 생초보 한팩정도부터 6-7킬로대 조황까지 편차가 있었습니다. 평균조황은 그래도 4-5킬로대는 되었습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날씨만 받쳐주면 다음 물때까지도 4-5킬로의 조황, 초고수정도 되심 7킬로이상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이제 쭈광도 시작하니 조금 추워져도 놀러오셔도 섭섭지는 않을까 싶네요...^^ 물론 개인간의 편차는 역시나 있을 듯 합니다...ㅜㅜ조사님들 너무나 고생많으셨구여..오늘도 편한 밤.. 포근하고 따뜻한 잠 주무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랜만에 출조가 없는지라 편안하고 깊은 잠 자도록 할께요...^^        

뉴해랑호(낚시전용선)
뉴해랑호 11-20 5,273
367

11월19일 해성호 쭈꾸미조황

아쉬웠읍니다열심히들 하셨는데....오늘은 널널하게 9분과 낚시 했읍니다주말과는 다르게 세진 물.... 까다롭게구는 쭈꾸미에 첨 쭈꾸미낚시 오신분도 헤메이시고 .....애기 색상과 낚시 운용에따른 .개인별 조황차이도상당히 많은듯 했읍니다그럼에도 해삼잡아서 맛보여주신분도 계시고 안나온다고 말려도갑오징어에 매진하신분도 계시고 나름대로 즐기시려는 모습들이참 좋았읍니다.....^^고생 많으셨구요 좋은밤 보내시길..... 

해성호(낚시전용선)
해성호 11-19 4,622
366

11월19일 뉴대성호 주꾸미조황

토요일 일요일 대박조황에 기대 많이하셨을텐데죄송합니다~~물이쎄지면서 조황이 적어지고있네요오늘은 전날의 30프로가 빠졌습니다조황만 생각하고 오시면 맘아픕니다~~맘편히 먹고오세요^^ 쭈광하신분은 광어하나 우럭3마리를 잡아주셨네요^^주꾸미가 잘안나올때는 쭈광채비로 해보시는것도 또하나의 재미가있을것같네요^^

+1 뉴대성호(낚시전용선)
뉴대성호 11-19 5,364
365

11월19일 대성호 쭈꾸미조황

아침에 지진소식도 있고 편치않은 맘에 줄조를 했는데 날씨가 너무 흐리고 물이 생각보다 많이 가서 조황이 어제보다 못하네요.그렇지만 모든분들이 열심히 해주셔서 많은 조황은 아니지만 즐겁게 낚시하고 왔습니다.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1-19 5,176
364

11월18일 대성1호 쭈구미 조황

어제보다는 조황이 좀 줄었습니다. 

대성1호(낚시전용선)
대성1호 11-19 6,082
363

11월18일 뉴대성호 주꾸미조황

 천승찬님 와이프분이 대박이군요~!!주꾸미낚시 시작한지 몇번안됐는데 10키로를 찍네요 최강부부탄생이군요 둘이서 20키로를 훌쩍넘겼습니다마지막사진은 첫낚시하신분이군요~첫낚시하신분도 5키로가까이잡아주셨군요^^다만 첫낚시다른3분팀이 한분은 잘잡으셨지만첫낚시 부부님께서 못잡아서 속상하군요ㅠ 

+2 뉴대성호(낚시전용선)
뉴대성호 11-18 6,632
362

11월 18일 진영호 쭈꾸미 조황!

오늘은 3박자가 아니받쳐 주었습니다. 추위, 흐린날씨, 물심이 어제보다 불리하여 아쉬운 조황이지만 조사님께서 열심히 하였습니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진영호 11-18 5,557
361

11월18일 뉴궁리호 주꾸미조황

 

뉴궁리호(낚시전용선)
뉴대성호 11-18 5,379
360

11월 18일 뉴해랑호 쭈꾸미조황

​오늘 하루도 즐겁고 재밌게 보내주셔서 감사했습니다...^^사실 조황보다 중요한게 귀중한 시간 내셔서 얼마나 만족하게 보냈냐인데 그걸 제가 좀 간과하고 너무 제 입장만 생각했나봅니다...오늘 신기하게도 열몇분이 거의 비슷한 조황과 마리수 잡으셔서 얼마나 웃었는지..ㅎㅎ뒷자리에 앉으신 조사님들께는 제가 신경써드리지 못한 거 같아서 죄송하네요..다음에 혹 오시면 꼭 더 신경써드리도록 할께요...감사하고 편한 밤 되시길....  

뉴해랑호(낚시전용선)
뉴해랑호 11-18 6,201
359

11월18일 대양호 주꾸미조황

 

대양호(낚시전용선)
남당댁 11-18 5,699
358

11월18일 해성호 쭈꾸미조황

살짝 아쉬운듯한 하루였읍니다아침 출발은 어제와 비슷했으나 오후내내날이 흐리고 좀 예민한 듯 해서 아쉬웠네요 그래도다들 열심히 해주셨읍니다 

해성호(낚시전용선)
해성호 11-18 5,086
357

11월18일 대성호 주꾸미 조황

아침부터 쏟아지지는 않아도 꾸준히 잘나와준 하루였습니다.단지 못잡는분과 잘잡는분의 차이가 너무 많아 안타까웠네요.모두 잘 잡으시면 좋겠지만 주꾸미도 선수와 비선수의 차이가 많습니다.오늘같은 경우는 바닥에 주꾸미가 돌이나 어떤물체에 붙어있는경우가 많았는데 잘 뜯어내는게 요령입니다.끌듯이 낚시하시다가 묵직해지면 하나.둘.셋 기다렸다가 쭉--하고 챔질을 해주셔야 됩니다.오늘 모두 늦게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대성호 11-18 6,110
356

11월18일 동백호 주꾸미조황

오늘 하루종일 날씨가 궂었습니다. 해가뜨면 손이라도 덜시려울텐데,그나마 쭈들이 잘나와주어 손이 덜시려웠네요^^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대성호(낚시전용선)
남당댁 11-18 5,595
355

11월17일 대성1호 쭈구미 조황

오늘 ....잘 나왔습니다. 초보분들도 무난하게 잘 잡으시고 기분좋게 가신것 같습니다.안전운전하십시요 

대성1호(낚시전용선)
대성1호 11-18 5,348
354

11월17일 뉴해랑호 쭈꾸미 조황

 ​아쉽고 죄송한 뉴해랑호 선장입니다.ㅜㅜ오늘 조황을 보시면 간만에 터졌다고 표현될만한 조황이었습니다.그런데 제 배의 조황이 떨어지는 편이네요..어제 조황기에 잘나오는 곳인지 덜 나오는 곳인지 가늠하기 힘들다는 표현을 썻었는데오늘의 실수? 실패가 그 판단미스에 있었던 듯 합니다. 하루 종일 꾸준히 올리셔서 더 잘 나오는 곳이 있다는 인지를 못한 부분이 이렇게 차이나는 조황을 만들었나봅니다.오늘 오신 손님들 정말 다들 기분 좋게 가셨는데그 수고하셨다고 인사하시면서 웃으시던 모습들이 하나하나 뇌리에 박히면서왠지 제가 손님들에게 못할 행동을 한 듯 죄송하기만 합니다.사실 요즘 쭈꾸미조황은 손님들의 실력차도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그래서 초고수급이 없었던 저희 배 손님층을 감안해서 조금 떨어질꺼라 예상은 했었는데기껏해야 1,2킬로 정도의 차이나 날까 하는 저의 생각이 완전히 무너졌네요..ㅠㅠ그나마 다행인건 우리 선단 조황 뿐아니라 다른 충남권 선단 전체의 조황을 확인해보니 그래도 중간정도의 조황은 되는 듯 하다는 건데 그저 스스로 하는 변명입니다.ㅎㅎ내일은 힘내서 한마리라도 더 잡아가시고 또 즐거운 하루 되시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오늘 조황은 7.8kg 1등 7-8kg 사이가 세네분정도 되시는 듯 하구여.평균 5-7kg 사이가 가장 많으시고 4킬로대 몇분,3킬로대 잡으신 분이 역시나 한분 계시네여...^^아 위의 사진은 부부 두분이 함께 잡으신 사진이네요.그냥 대표로 한장만 올리겠습니다...킬로수로 가늠해주시구여마지막 변을 올리자면 혹 저희 선장님들이 조금 안좋은 조황이 나오더라도 항상 마음만은 조금이라도 더 잡아가길 바라고 혹 그렇게 되지 못했을 때는 17분 조사님들에 대한 죄송함을 항상 마음에 품는다는 걸 알아주셨음 좋겠습니다.  

+4 뉴해랑호(낚시전용선)
뉴해랑호 11-17 5,438
353

11월17일 뉴대성호 주꾸미조황

써프라이즈~!! 오랜만에 풀망탱이가 나왔네요^^나머지분들도 다들 한망탱이 하시고 가셨습니다오랜만에 잘하시는분이 많이타셨네요^^초보단체7분도 이제 초보딱지 띠었습니다~늦게까지 고생하셨습니다^^ 

+2 뉴대성호(낚시전용선)
뉴대성호 11-17 5,499
352

11월 17일 진영호 쭈꾸미 대박조황!

오늘은 포인트까지 이동후 7시30분 시작한다고 삑소리 후 11시30분 올리라는 삑삑 신호 줄때까지 4시간동안 단 한번도 다른곳으로 이동을 아니하고 지속적으로 낚시를 했습니다. 조사님들께서 이렇게 이동을 안하고 낚시하는 배는 처음이지만, 넘 많은 조황에 기분 좋은 하루라고 하였습니다. 평균 조황은 7~8키로 정도이고 많이 잡은분은 13키로로 예상되나 저울의 한계가 10키로 짜리라 바늘이 한바퀴 조금 넘은후 멈추는 바람에 실제중량은 못재었습니다. 담 월요일까지는 좋은 조황이 기대되네요  수고많이하셨습니다. 

진영호 11-17 5,700